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시는 분들은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통해 많은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조건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정의

문화격차 완화, 삶의 질 향상 등을 목적으로 기초수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문화활동, 예술, 국내 여행 등을 지원하는 카드 입니다.

이 카드는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시행하고 있는 공익 사업이니 참고하세요.

📌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신청방법


지원대상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인 자로 6세 이상이면 지원 가능 합니다.

✅ 차상위계층

저소득 한부모가족, 교육급여 수급자(학생), 장애아동, 차상위자활 근로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 초과자는 제외),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등이 해당 됩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교육/의료/주거급여 대상자, 조건부 수급자 등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4대 프로스포츠 관람(야구, 농구, 축구, 배구), 국내여행, 공연, 영화, 다양한 문화예술 등의 분야에서 이용이 가능 하며 가맹점 조회는 아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신청방법



✅ 누리집


메인화면 상단 > 카드발급(잔액확인) > 카드발급(신규 재발급 재충전) 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면 약 1~2주 정도면 수령이 가능 합니다.

✅ 발급기간

신청 가능한 기간은 23년 2월 1일 부터 11월 30일까지며 인터넷 누리집, ARS(재충전), 주민센터에서 신청 하시면 됩니다.

✅ 준비물

주민센터 방문시 : 문화이용권 발급신청서, 신분증

대리신청시 :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서명 or 도장)

신청 이후 10일 이내 재발급은 불가능하고 지역별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참고로 만 14세 미만은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오프라인만 가능)


충전금 충전방법


현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것으로 지원금액이 모두 소진되고나서 본인 현금으로 충전하시면 기존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 등을 통해 카드 전면 하단에 있는 가상계좌로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충전하시면 되고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셔도 됩니다.

충전한도는 개당 100원 부터 10만원 까지, 연간 누적이용 200만원 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충전이 가능 합니다.


기존카드 재충전하기

ARS 를 통해서 가능하며 1544-3412 > 1번 지원금 재충전 순으로 하시고 본인 명의 핸드폰 이어야 합니다.

주민센터 방문이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 해요!!


정리

이와 같은 방법으로 신규 신청 방법, 기존카드 재충전, 본인 충전금으로 하는 방법 등을 통해 많은 혜택을 계속 누리세요.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사용기간 등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