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하기



오래전엔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서는 집 근처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각종 주요 증명서 또한 간소화 및 스마트화 되면서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만 하면 수령 가능한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인터넷 발급신청


공식 홈페이지 (정부24) 접속 후 메인화면 검색창 > 주민등록등본 검색 > 발급하기 버튼 클릭 > 약관 페이지에서 모든 동의 체크


위 내용대로 진행하면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발급’ 가능한 페이지가 나오고 이곳에서 등본, 초본 한글 뿐만 아니라 영어도 수령이 가능 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 및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쉽죠?


그 외 신청방법

✅ 카카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점 3개 클릭 > 왼쪽 상단 지갑 > 전자증명서에서 신청 가능하고 만약 첫 진행이라면 전체 동의 + 인증철자가 필요 합니다.


✅ 네이버


앱 메인화면 우측상단 > NA > 전자증명서 > 여러가지 증명서 중 ‘주민등록등본’ 선택

첫 진쟁이라면 전자증명서 가입 및 약관 동의를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대로 주민등록등본 외에도 예방접종증명서, 납세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 건강보험자격확인(통보)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사업등록증 등 여러가지 주요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정리

요즘은 대부분의 행정절차 등이 간소화 되면서 집에서도 손쉽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잘 확인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과 관련된 내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