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계 계급도 │ 브랜드별 완벽정리



남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며, 그 남자의 경제적 가치를 짐작하기 위해 시계를 확인해보라는 말도 있는데요.

시계는 패션의 기본 아이템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슈트에 시계 하나만 착용하여도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느낌의 이미지를 더하는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시계에도 일종의 계급이 있는데요.

오늘은 2023년 시계 계급도 브랜드별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 유니버스 티켓 투표하기

시계 계급도 분류 

 
시계 계급도 브랜드별 순위는 5등급에서 1등급까지 총 5가지로 분류되며, 5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갈수록 높은 계급의 브랜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5개의 피라미드 형식으로 계급을 구분한 것을 말하며, 5등급은 수페리어, 4등급은 럭셔리, 3등급은 톱클래스 럭셔리, 2등급은 하이엔드, 1등급은 빅5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시계의 등급, 계급, 서열 등은 재미로 분류했을 뿐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는 않는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세계 시장에서 통용되는 시계 브랜드의 위상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도 합니다.

각 등급별 판매 가격을 살펴보면, 5등급 명품 시계들은 평균 100만 원 이하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4등급에 속한 시계들은 평균 1,000만 원 이하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3등급부터 1등급까지는 최소 1,000만 원 이상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1등급 명품 시계들은 억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상위 시계 브랜드


최상위 시계 브랜드에는 파텍필립, 바쉐론 콘스탄틴, 오데마 피게, 브레게, 아랑게운트죄네 이렇게 빅5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명품을 꼽으라면 1위는 파텍필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텍필립은 180여 년간 이어오고 있는 기술력과 희소성으로 꾸준히 명품 시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본사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으며, 종업원 수가 2천여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크라운 구조를 고안해내고 지금의 손목시계의 기틀을 잡은 역사적으로 시계에 큰 발전을 기여한 브랜드입니다.

엔트리는 약 5천만 원 정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파텍필립 컴플리케이션은 가격이 20~30억 원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바쉐론 콘스탄틴은 나폴레옹이 차고 다녀 나폴레옹 시계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그 밖에도 투르먼 대통령을 비롯 우리나라 고종 황제들이 사용했던 브랜드입니다.

2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시 스위스 시계 브랜드입니다.

오데마 피게 역시 스위스 브랜드로 로열 오크 컬렉션 또는 11억 시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브랜드 역사는 150년 정도이며 파텍 필립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시계들을 판매하는 걸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브레게 또한 스위스 브랜드로 약 25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계태엽을 감는 셀프 와인딩 기술, 밤에 종을 쳐서 시간을 알리는 리피터 기술, 윤달 등을 계산해 날짜를 자동 설정하는 등의 다양한 기술들을 많이 개발하였습니다.

19세기 무렵에는 프랑스 해군용 시계를 제작하게 되고 그 이후 마린 컬렉션을 선보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랑게운트죄네는 독일 최고의 하이앤드 명품 시계 브랜드로 유일하게 스위스 국적 브랜드입니다.

📌 숨은 보험금 찾기


2등급


2등급에는 글라슈테, 피아제, 예거-르쿨트르, 블랑팡, 리처드 밀, 로저 드뷔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고평가 되어 있는 롤렉스보다 예거-르쿨트르나 로저 드뷔는 훨씬 고가에 판매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입니다.

로저 드뷔는 대부분 모델이 로만 인덱스 다이얼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라인은 엑스칼리버입니다.

글라슈테의 경우 스퀘어 모양의 시계와 다양한 컬러의 시계로 제작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2등급의 브랜드도 국산차와 외제차 가격을 넘나드는 고가 브랜드입니다.


3~5등급 유명 브랜드


앞서 알아본 브랜드와 달리 3~5등급에는 종종 들어본 브랜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롤렉스이며, 그 외에도 제니스, 까르띠에 등이 있는데요.

롤렉스는 1905년 설립되어, 1919년 스위스 제네바로 본사를 옮겼습니다.

롤렉스는 확실하고 일관적인 컨셉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써, 용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모델을 철저하게 분류하고 있습니다.

시계의 정확성, 내구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국내 시장에서도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까르띠에는 프랑스 브랜드로 보석과 시계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 기준 3대 명품 시계로 롤렉스, 까르띠에, 오메가 중 하나에 속합니다.

현대적인 손목시계를 세계 최초로 만든 브랜드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은 명품 시계들이 있으며, 시계를 좋아하시고 구매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정리

2023년 시계 계급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시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구매해보고 싶은 명품 시계들인데요.

재밌고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