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주민센터나 시청 등의 공공기관을 통해 서류 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주로 거주하는곳이나 일하는곳 근처에 방문하시면 시간절약도 되고 좋은데요.

하지만 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및 이용가능시간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접속방법

 

인터넷 포털에서 “정부24(바로가기)” 를 검색해서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본인과 관련된 여러가지 필수서류를 조회 및 발급을 손쉽게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서비스, 기관 및 정책 정보 등이 있고 오른편에 있는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 발급안내 순으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설치장소안내’ 라는 창이 뜨게 되는데 이곳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지역 및 위치 등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되요.

 

정보조회

 

위 스샷해둔 이미지처럼 설치주소, 장소, 운영시간, 기타내용 등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무인민원 발급안내’ 라는 버튼을 클릭 해보면 증명서 종류와 발급시간, 수수료 등의 정보가 나오며 엑셀로 받으실수도 있답니다.


 정리


어려워 보일수도 있지만 위에 알려드린 내용대로 하시면 3~4분이면 완료가 됩니다.

이외에도 본인이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 및 발급을 받으시면 되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